2024/12/27 8

[사진] 팝콘전도 7주차

팝콘 전도 7주차 잘했어요. 오늘은 날씨가 춥지 않아서 따뜻하게 잘 했습니다. 오늘은 팝콘 전도하고 제일 많이 받아 가신 것 같아요. 어르신들, 학생들, 청년들, 세대의 관계없이 다 잘 받아 갔어요. 자주 보다 보니까 이제는 어색함 없이 잘들 받아 가십니다. 특별히 구의초 보안관 선생님, 택배 아저씨, 옆집 사장님, 새벽기도 나오는 집사님, 민호 등, 아는 분들이 많이 받아 가셨어요. 특별히 새벽기도 나오는 집사님은 붕어빵도 사다 주셨어요. 어떤 분은 순복음교회를 다니셨는데 멀어서 저희 교회 나오겠다고 하신 분도 있었어요. 팝콘 전도를 하면 즐겁고 결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팝콘 전도였습니다~

사진.동영상 2024.12.27

[칼럼] 고통이 고통을 이긴다

미국의 심리학자 대니얼 고틀립(Daniel Gottlieb)이『샘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책을 썼습니다. 그는 학습장애를 극복하고 정신과 전문의가 되었으나 33세에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남자였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아내와 이혼하고, 아내와 누나와 부모의 죽음을 경험한 후 둘째 딸의 아들이 자폐진단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는 30년간 상담을 통해 얻은 지혜를 32통의 편지로 기록하여 손자 '샘'에게 전달한 것을 책으로 엮은 것이 이 책입니다. 이 책에는 대니얼의 입원 시절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결혼 10주년 기념으로 아내에게 줄 선물을 사러 가는 중에 갑자기 날아온 타이어에 목뼈가 부러져 척추 손상을 입어 전신마비가 된 상태로 고통 속에 병실에 누워 있는데 늦은 밤 담당 간호사가 찾아왔습니다..

목사칼럼 2024.12.27

[설교영상] 나의 피난처 (삼하 17:27~29)

https://youtu.be/uK289uM-qKM17:27 다윗이 마하나임에 이르렀을 때에 암몬 족속에게 속한 랍바 사람 나하스의 아들 소바와 로데발 사람 암미엘의 아들 마길과 로글림 길르앗 사람 바르실래가 17:28 침상과 대야와 질그릇과 밀과 보리와 밀가루와 볶은 곡식과 콩과 팥과 볶은 녹두와 17:29 꿀과 버터와 양과 치즈를 가져다가 다윗과 그와 함께 한 백성에게 먹게 하였으니 이는 그들 생각에 백성이 들에서 시장하고 곤하고 목마르겠다 함이더라 1. 피난처가 필요한 다윗 오늘 말씀은 다윗의 셋째아들 압살롬이 반역을 일으켰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압살롬은 성경에 등장하는 사람 중에서 최고의 미남으로 불렸고, 패기가 있었으며,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 움직이는 성품이었습니다. 그런 압살롬에 비해 나이든 ..

설교영상 2024.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