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영상

[설교영상] 죄인을 향한 은혜 (창3:21)

주세움교회 2020. 10. 9. 06:17

https://youtu.be/zuXE4MMFmwk

 

<본문 : 창세기 3: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의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내용>

 

1. 최초의 죄인

오늘 본문 속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 하신 선악과를 따 먹었기 때문에 최초의 죄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담은 노동의 형벌, 하와는 출산의 형벌, 그리고 인간은 죽음의 형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초의 죄인이었던 아담과 하와에게 하나님은 이 세상 인간이 누린 은혜 중, 최고의 은혜를 주셨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2. 최고의 은혜

아담과 하와가 누린 첫 번째 은혜는 [장수(長壽)의 은혜]입니다. 아담과 하와를 죄로 빠뜨려 가장 통쾌함을 느낀 존재는 마귀입니다. 그런데 가장 놀란 존재 또한 마귀입니다. 왜냐구요? 아담과 하와가 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아담과 하와가 범죄 즉시 죽을 줄 알았지만, 하나님은 아담을 천년 가까이, 930년이나 살게 하신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은 범죄한 아담과 하와에게 벌을 내리시더라도 최대한 아담과 하와를 위하는 방법으로 벌을 내리시는 은혜를 베푸신 것입니다. 두 번째 은혜는 [보호의 은혜]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범죄 직후 부끄러워 스스로 무화과 옷을 만들어 입었습니다. 하지만 금세 말라버렸고, 조금만 움직이고 부딪혀도 찢기고 떨어져 버렸습니다. 그런 아담과 하와에게 하나님은 가죽옷을 지어 입히셨습니다.가죽옷은하나님께서친히동물을 잡는 수고를 통해 만드셨고, 금세 말라 버리지도 않고, 완벽하고 영원하게 아담과 하와를 지켜주는 옷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가죽옷은 옷 한 벌이 아니라, 그들이 어디를 가든지 하나님이 지키시겠다는 약속의 징표인 것입니다. 세 번째 은혜는 [후손의 은혜]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가인, 아벨, 셋 등 많은 후손을 지상에 퍼트렸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아담과 하와가 범죄해서 죽음의 형벌을 받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들이 천년 가까이 살았기에 그것을 실감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아담이 930세를 살고 죽자 아담의 후손들에게는 죽음의 형벌이 현실로 다가왔고, 그것은 공포로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공포에 빠진 아담의 후손들에게 하나님은 희망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에녹입니다. 에녹은 아담이 죽은 뒤 57년 후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나라로 가게 됩니다. 그것을 본 아담의 후손들은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면 아담의 후손으로 태어났지만 죽음을 보지 않겠구나.”하는 희망을 갖게 된 것입니다.

 

3.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날마다 범죄하는 우리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것도 최고의 은혜로 사랑하십니다. 그것을 믿는 자는 평안을 누리지만 믿지 못하는 자는 두려움 속에 살 수 밖에 없습니다. 당신은 어떠합니까?

40. [주일오전] 죄인을 향한 은혜 (창3장21절).pptx
1.4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