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영상

[설교영상] 새 일을 행하리니 (사 43:14~21)

주세움교회 2020. 1. 10. 11:52


1. [주일오전] 새 일을 행하리니 (사 43장14~21).pptx





<본문 : 이사야 43:14~21>

43:14 너희의 구속자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위하여 내가 바벨론에 사람을 보내어 모든 갈대아 사람에게 자기들의 연락하던 배를 타고 도망하여 내려가게 하리라

43:15 나는 여호와 너희의 거룩한 이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의 왕이니라

43:16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다 가운데 길을, 큰 물 가운데 지름길을 내고

43:17 병거와 말과 군대의 용사를 이끌어 내어 그들이 일시에 엎드러져 일어나지 못하고 소멸하기를 꺼져가는 등불 같게 하였느니라

43: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43: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43: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43: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내용>


1. 새로울 것이 없는 새해

오늘 본문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 새로운 일을 행할 것을 약속하시는 내용입니다. 그 일은 광야에 길을 내고, 강을 내어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고 먹이심으로 주변 사람들과 짐승들조차도 부러워하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2020년도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새로울 것이 전혀 없는 새해를 우리는 맞이했습니다. 세상적으로는 새로울 것이 없다 해도 하나님 안에서는 반드시 새로운 일이 일어날 것을 믿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새 일이 일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새 일을 행하리니

첫 번째로 하나님의 새 일은 [광야]에서 일어난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스라엘백성들에게 새 일은 좋은 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바벨론 포로생활의 고난을 거친 후 일어난다고 말씀하시고 계신 것입니다. 우리들도 비록 광야 같은 고난 속에 있지만 그 고난의 때가 바로 하나님의 새 일의 때와 가깝다는 것을 믿으시고 하나님의 새 일 행하심을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하나님의 새 일은 [하나님의 길]에서 일어난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방법을 바꾸려면 배워야 하고 적응될 때 지는 힘이 들지만 새로운 방법대로만 하면 새 일은 반드시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2019년도의 나와 세상의 방법을 버리고 하나님의 방법에 순종하면 반드시 새 일은 현실로 이뤄질 것임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로 하나님의 새 일은 [내 백성]들에게 일어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새 일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모습을 갖추고 노력을 하고 있는가가 더 중요한 것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3. 내 이름을 위하여...

끝으로 하나님의 새 일의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나의 행복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이 높임을 받게 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가장 즐거워하게 되는 길인 것입니다. 2019년도에는 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을 이용했다면, 2020년도에는 철저하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계획하고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일들은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뤄 주실 것입니다. 특별히 주세움교회는 2020년 성전건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성전건축과 부흥만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은 없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위해 이 일에 모든 성도가 동참하고 노력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우리에게도 새 일이 일어나는 한해 되길 바랍니다.



1. [주일오전] 새 일을 행하리니 (사 43장14~21).pptx
1.5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