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영상

[설교영상] 내가 받은 사랑 (요 13:1)

주세움교회 2023. 2. 3. 12:24

https://youtu.be/_oxRCEJinkQ

<본문 : 요한복음 13:1>

13:1 유월절 전에 예수께서 자기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가 이른 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니라

<내용>

1.내가 경험한 사랑들

오늘 본문은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부모, 부부, 자녀, 친구 간에 경험한 사랑은 어떤 사랑입니까? 부모님의 사랑은 상처 있는 사랑, 부부 간에 사랑은 이기적인 사랑, 자녀와의 사랑은 일방적인 사랑, 친구와의 사랑은 일시적인 사랑이 아니었나요? 그래서 사랑받고 싶어하지만, 경험한 사랑이 그렇게 좋지 못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사랑에 실망하고 있지는 않나요? 이것은 사랑을 오해하고 실망하게 하려는 마귀의 계략입니다. 왜냐하면 사랑 그 자체이신 분이 바로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4:16) 만약 내가 경험한 사랑으로 사랑을 정의하고, 그 정의로 하나님을 바라본다면, 하나님의 사랑을 믿을 수 없고, 제대로 경험할 수 없게 됨으로 사랑이 주는 최고의 힘인 참된 용서를 경험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반복적이고 더 강해지는 죄라 할지라도 회개하면 용서해 주시는 그 사랑을 통해 진정한 하나님을 만나 참된 기쁨과 자유, 용기를 얻는 과정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경험한 사랑들과 다른, 진짜 하나님의 사랑은 어떤 것일까요?

2. 내가 받은 사랑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셨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끝까지에 해당하는 헬라어가 εςτέλος”(에이스텔로스)인데, 뜻은 끝까지”, “완전히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예수님의 사랑은 [길이]로 봐도 언제까지라도 용서해 줄 수 있는, 끝까지 용서해 주시는 사랑이라는 뜻이고, [질적]으로도 어떤 죄도 용서해 주실 수 있는 완전한 사랑이라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하신 후 예수님은 유다의 배신, 제자들의 다툼, 베드로의 부인 등의 실망스러운 상황을 경험하셨지만 끝까지 용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겟세마네 동산에서 체포되시고, 대제사장의 집에서 불법재판을 받으셨으며, 조롱당하시고, 십자가에 죽기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완전히 용서해 주셨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예수님은 우리들도 끝까지 사랑하심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3. 최고의 행복 사랑

프랑스의 대 문호 빅토르 위고는 인생 최고의 행복은, 사랑받고 있음을 확신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서도 하나님께 사랑 받지 못하거나, 그 사랑의 깊이와 길이를 알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성도라고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잘못을 해도 끝까지 완전하게 용서해 주시는 예수님의 사랑이, 세상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랑이라 어색하지만, 그 사랑을 믿고 담대히 주님께 나아감으로 참된 기쁨과 자유, 용기를 얻어 번성하게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