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영상

[설교영상] 번성케 하리라 (히 6:14~15)

주세움교회 2023. 1. 6. 09:25

https://youtu.be/mQ2e2JRI3YQ

<본문 : 히브리서 6:14~15>

6:14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에게 복 주고 복 주며 너를 번성하게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 하셨더니
6:15 그가 이같이 오래 참아 약속을 받았느니라

<내용>

1. 아브라함의 복

오늘 본문은 창세기 22:16을 인용한 것으로 아브라함이 이삭을 번제로 바친 후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그런데 아브라함의 인생을 살펴보면 이것이 과연 복인가?”하는 의문에 빠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아브라함 살아 생전에 자손이라고는 아들 하나에 손자 2명이 전부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브라함의 복이 비교할 수 없는 축복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면 갈수록 좋아지는 복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아브라함을 통해 나온 믿음의 후손들은 유대인 1400만명에 구교 신교를 합친 기독교인이 26억명입니다. 사람은 도움(help)은 줄 수 있어도, (luck)은 만들 수도 줄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복은 하나님의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성공, 기쁨, 평안과 같이 내가 원하는 것이 복이라면 그 복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효기간이 있고, 그 중에 불량품이 항상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성공, 기쁨, 평안은 유효기간이 없을 뿐 아니라 날로 좋아지는 복인 것입니다. 이러한 복이 아브라함이 받은 번성의 복이었습니다.

2. 번성케 하리라

이 아브라함의 번성의 복은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을까요? 첫 번째로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지시할 땅으로 이동하여, 철저히하나님의 말씀대로 움직였습니다. 두 번째로 아브라함은 이스마엘이라는 자신의 꿈의 번성이 아닌, 이삭이라는 하나님의 꿈의 번성을 목표로 선택했습니다. 세 번째로 아브라함은 살아생전에는 후손이 3명 밖에 없었지만 오래 참아 500년 후에는 200만명의 후손을 보게 된 것입니다. 이처럼 2023년도에 내 꿈을 내려놓고 하나님이 주시는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움직이며, 조급해 하지 않고 인내를 가지고 기다릴 때 우리의 가정과 직장, 교회에는 가면 갈수록 좋은 번성의 복이 임하게 될 것입니다.

3. 말하는 대로

잠언 23:7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쉽게 말하면, “마음의 생각이 곧 그 사람이다.”입니다. 마음에 무엇을 품느냐가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말씀입니다. 영국의 저술가 제임스 앨런은 그의 저서 [생각하는 모습 그대로(As a Man Thinketh)]에서 좋은 생각과 행동에서, 절대로 나쁜 결과가 생기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번성케 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내 꿈으로 삼고 인내할 때, 당신의 가정, 직장, 주세움교회에는 반드시 번성케 되는 복이 임할 것입니다. 당신과 우리의 2023년은 반드시 번성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