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영상

[설교영상] 밝은 미래 (슥 9:9~10)

주세움교회 2022. 6. 3. 09:04

https://youtu.be/EQY43zDuazA

 

<본문 : 스가랴서 9:9~10>

 

9: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시나니 그는 공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시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새끼니라
9:10 내가 에브라임의 병거와 예루살렘의 말을 끊겠고 전쟁하는 활도 끊으리니 그가 이방 사람에게 화평을 전할 것이요 그의 통치는 바다에서 바다까지 이르고 유브라데 강에서 땅 끝까지 이르리라

 

<내용>

 

1. 크게 기뻐할지어다

오늘 본문은 500년 후의 미래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 예언의 말씀은 크게 기뻐하라로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왕이신 예수님께 이 땅에 오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에게 있어 미래는 삶의 의미입니다. 흔히들 국가와 기업에 미래는 우주에 있고, 가정의 미래는 집, 자동차, 통장잔고 등에 있으며, 개인의 미래는 원하는 여행을 하는 소소한 것에서부터 꿈을 이루는 큰 것까지라고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미래들의 현실은 암울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성도의 미래는 암울하지 않고, 밝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왕으로 오신 예수님과 함께 미래를 맞이하는 것입니다. 미래는 물질적인 미래만 있는 것이 아님을 깨달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과 함께하는 미래는 왜 밝은 것일까요?

 

2. 예수님과 함께 하는 미래

예수님은 우리의 왕이 되신다고 했습니다. 직장도 새건물, 새프로젝트보다 새로운 CEO가 중요하고, 운동선수도 장비나 경기장보다 감독이 중요하며, 즐거움도 차, , 음식보다 사람과의 즐거움이 더 좋듯이,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는 미래보다 예수님이 우리의 왕이 되시는 미래가 더 밝고 기대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어떤 분이시길래 우리의 왕이 되어 우리의 미래를 밝혀 주신다는 말일까요? 겸손하여 나귀를 타는 왕이라고 했습니다. 사람을 만나도 재력, 실력, 외모, 배경보다 인격이 소중하듯이, 능력 뿐 아니라 인격이 훌륭한 예수님이 우리의 왕이 되신다고 하시니 우리의 미래가 밝은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우리의 왕이 되어 하시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면 우리의 미래가 밝은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에서 예수님은 땅 끝까지 전쟁을 끊고 화평을 주시기 위해 오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평화를 주시기 위해 오시는 겸손하신 왕되신 예수님과 함께 하는 미래는 밝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래는 밝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3. 밝은 미래가 현실화 되려면

빌립보서 2:5에서 너희 안에 예수의 마음을 품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왕 되신 예수님과 함께 하는 삶이란 어떤 삶일까요? 예수님의 인격을 닮아 내 인격으로 만들고, 내 주변의 가정과 교회에 영향을 끼쳐 예수님을 왕으로 모시는 하나님의 나라로 만드는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물질적인 미래는 암울해 져만 가지만, 왕이신 예수님께서 내 삶을 통치하시는 인격적인 미래는 밝을 수 있습니다. 물질적으로 여유있고 원하는 것이 다 되는 미래만이 내 미래가 아닙니다. 예수님을 닮아 주변을 변화시켜,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